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와 홈페이지 제작/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웹마스터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by easyfly 2021. 8. 31.
반응형

네이버에 이어 다음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기로 합시다. 그런데 다음에 로그인하여 [내 블로그]를 찾았더니 이렇게 나옵니다 그려. 그러니까 내가 시골에 들어가던 해에 다음에도 블로그를 만들면서 건방지게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한다는 메시지를 넣어 놓고 방치한 블로그네요.

다음에 등록되어 있는 내 블로그

당시에는 다음 블로그는 중요성이 떨어졌고, 블로그하면 네이버였기에 이렇게 설정만 하고는 사용하지 않은 상태였던 것입니다. 나도 참......

다음과 카카오
다음 검색을 통해 유입

8월 29일 현재까지 검색 유입 경로를 보면 주로 다음 검색을 통해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제 네이버, 구글, 빙 등에 등록을 했으니 며칠 있으면 달라지려나.생각해 봅니다. 하여튼 다음사이트에는 따로 등록한 절차가 없는데 티스토리가 카카오에서 밀고 있어서일까요?

다음에서 티스토리블로그 검색 결과

이렇게 다음을 통해 유입되는 것을 보면 기본으로 다음 포털에 블로그가 등록됐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뮈, 믿을 수 밖에.

위와 같이 알고, 다음 검색을 통해 잘 들어오고 있으니까.하고 신경을 끄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플러그인]이 있네요.

티스토리 [플러그인] 메뉴

플러그인의 종류가 많은데, 그 중에서 [Daum 검색창]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것을 참고로 구글검색도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성공했으면 좋겠는데 아직까지는 소식이 없습니다.

플러그인 창

제가 공부하는 노년으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완벽한 포스팅보다는 공부하면서 시행착오를 거치는 것도 이렇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노년 공노사노 김병한입니다.

그럼 이만.

[추신] 다음 검색 플러그인은 제가 위에서 파악한 의미의 플러그인이 아니었습니다. 하나의 위젯으로 사이드바에 다음검색창이 뜨게 사는 것이었습니다. 사이드바 설정에서 위젯을 추가할 수 있게 [다음검색]창이 지원되는 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