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교육/스마트폰 활용 팁

그룹으로 문자 보내기

by easyfly 2022. 4. 26.
반응형

그룹 설정

형님과 누님들!

 

오늘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문자와 사진을 보내는 것이 쉽지 않으셨죠. 카톡에 익숙하다 보니 기본으로 제공되는 메시지 사용은 서투른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누님들 중에는 그런 분이 계셨어요. 카톡은 쉽게 했는데, 메시지가 시원치 않다고. 옆 친구에게 또는 딸에게 문자로 사진을 보내는 데 성공하신 분도 있었지만 실패한 분도 있었습니다. 형님들과 누님들 폰이 데이터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폰이 아니라서 그런 것이니, 너무 실망하실 필요 없습니다. 계속 익히다 보면 모든 것이 수월해질 것입니다.

 

아자!

 

힘내시고, 다음 문제를 해결하게요.

 

그룹을 설정해서 문자나 사진을 보내면 편하겠죠. 한 사람씩 보내는 것보다 훨씬 쉽게 문자나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서로 아는 사이 그룹에서 말입니다.

 

그룹 설정은 연락처 편집창을 열고 그룹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오늘 우리는 '양동파' 그룹으로 모였습니다. 우리가 현재 공부하는 장소가 '양동'이라서 '양동파'라고 했습니다. 연락처에 전화번호를 등록할 때 그룹 설정을 하면 원하는 그룹으로 만들어 한꺼번에 문자나 사진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카톡처럼 서로 안부를 묻고 답할 수도 있습니다.

 

그룹별 문자 보내기

먼저 메시지 앱을 선택합니다. 메시지 창의 아래에는 [+]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은 메시지를 보낼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새로운 메시지를 보낸다는 의미로 '보태기' 표식의 [+]가 있습니다.

메시지 보태기 표시

아이콘이 의미하는 것은 대화를 보탠다는 의미에서 '구름무늬'에 [+]가 있습니다. 이 구름무늬는 만화에서 만나는 대화표시입니다. 

 

아래와 같이 세 개의 버튼이 나오군요. [1:1 대화], [그룹 채팅], [단체 문자]가 그것입니다. [1:1 대화]는 구름무늬가 하나지만, [단체 문자]의 경우는 구름무늬가 겹쳐 보이죠. 단체로 문자를 날린다는 의미입니다.

단체문자 선택

[받는 사람] 옆에 [+] 표식을 터치하면 연락처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터치한다는 것은 가볍게 탭 하는 것입니다. 가볍게 '탭'한다는 것은 길게 누르는 것이 아니고 가볍게, 그야말로 가볍게 살짝 손가락을 댄다는 의미입니다. 

받는사람 [+]

메시지를 받는 사람을 추가할 때, 한 사람씩 추가할 수도 있지만 그룹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람이 겹으로 줄 서있는 아이콘이 '그룹' 아이콘입니다. 이 '그룹'을 선택하면 등록된 그룹이 보입니다.

그룹 선택

그룹 가운데, 오늘 우리가 만든 그룹 '양동파'를 선택하겠습니다. 자랑스런 양동파 멤버들이 나타납니다. 자랑스러운 대한의 역군 양동파 여섯 사람이 나오군요. 그 그룹을 선택합니다.

자랑스런 '양동파' 멤버들

멤버들을 따로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한꺼번에 선택할 때는 [전체]를 체크하면 모두가 선택됩니다. 

전체 선택

전체를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드디어 선택이 끝나고 아래와 같이 문자나 사진을 보낼 준비가 됩니다. 이곳에서 '오늘 공부하느라 수고했어요. 다음 주에 반가운 모습으로 뵈요.'라는 문자를 써서 '종이비행기'를 클릭하면 문자가 단체로 발송됩니다.

문자 단체 발송

단체 문자가 멥버 여섯 사람에게 발송됐다는 결과 화면이 나타났네요. 이렇게 단체문자를 보내면 쉽게 여러 사람에게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우리 '양동파' 형님과 누님들! 아시겠죠. 문자를 단체로 날리는 것을.

단체문자 발송 결과 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