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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와 홈페이지 제작/네이버블로그와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할 키워드

by easyfly 2022.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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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해야 할 키워드

많은 사람이 찾는 키워드 중에 신중해야 할 키워드가 있습니다. 네이버와 이해가 충돌되는 키워드가 그것입니다. '파워링크 광고'와 관련된 키워드가 그것입니다. 파워링크란 키워드를 기반으로 홍보하는 네이버 광고에서 중요시하는 키워드입니다.

네이버는 키워드를 통해 '광고 영업'을 하기 때문에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는 키워드는 블로거에게는 제한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파워링크에 특화된 키워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는 키워드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광고주의 '파워링크'로 연결됩니다. 그런 키워드는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포털의 영업 수익에 큰 보탬이 되기 때문에 일반 블로그에게 노출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포털 수입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다음 경우를 보십시오. 줄줄이 '파워링크' 광고가 걸려있습니다.

'성형외과'로 검색한 결과

이렇게 광고가 많은 키워드는 어떤 키워드일까요?

접은글을 열고 확인하세요.

더보기
키워드 '성형외과' 검색 결과

키워드 광고의 의미와 종류

키워드 광고란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 키워드를 통한 광고라서 '타깃팅 광고'라고도 합니다. 궁금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검색했는데 관련 분야의 사이트가 바로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광고의 종류에는 과금 방식에 따라 CPC(Cost per Click)와 CPM(Cost per Thousand)의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CPC 요금제는 클릭당 요금으로 검색해서 클릭을 하는 경우에만 요금이 부과됩니다. CPM 요금제는 월 정액제 요금제입니다. 지역 광고인 로컬 링크가 대표적입니다.

키워드 광고 경쟁 상황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 많이 찾는 키워드로는 '판촉물', '기념품', '스티커제작', '전단지' 등 마케팅에 필요한 도구 등의 단어가 있습니다. '명함 제작', '인쇄', '답례품' 등도 그런 키워드에 해당됩니다.

네이버에서 '답례품' 검색 결과

결국 일반 블로그 글은 하위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마무리

키워드 중에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파워링크로 사용되는 키워드는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공노사노 김병한입니다

공부하는 노년, 사랑받는 노년 김병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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