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구글을 통한 스마트워크

문장부터 음성까지, 문서도 한꺼번에! 구글문서 번역

by easyfly 2022. 2. 15.
반응형

문장부터 음성까지, 문서도 한꺼번에!

구글 번역은 업무상 필요한 번역을 텍스트 입력 방법과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은 108개국의 언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서 파일도 한 번에 번역하여 구글 문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1. 텍스트: 문장 형식의 텍스트 문장을 번역할 때 사용합니다.
  2. 문서: 문서 형태의 문장을 번역할 때 사용합니다.
  3. 음성 번역을 할 때 사용합니다.
  4. 번역했던 작업들을 기록합니다.
  5. 번역된 작업물을 스프레드시트로 저장합니다.

문서 파일 번역 사례

요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GIMP(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을 학습하고 있습니다. 매뉴얼을 찾다가 일본어로 제작된 프레젠테이션용 PDF 문서를 찾았습니다. 이 문서를 한국어로 번역을 시도하겠습니다.

웹상에서 찾은 일본어로 된 프리젠테이션 PDF

위 파일을 내려받아 PDF 프로그램으로 열었더니 아래처럼 보이군요. 이 파일을 한국어로 번역을 하겠습니다. 물론 구글 번역기로.

PDF 리더로 열어본 일본어 파일

구글 번역기에서 문서를 선택하고 파일을 불러냈습니다. 아래와 같이 올라온 문서의 이름이 'gimpmanual.pdf'라는 이름으로 번역기에 올려져 있군요. '번역'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런데, 번역이 안되는 것입니다.

아차! 싶었습니다.

일본어를 '영어'로 인식한 결과는 실패

적어도 '언어 감지'는 선택하고 진행했어야 할 번역 작업을 통상하던 버릇대로 '영어'로 그대로 둔 채 진행했더니 번역을 거부했던 겁니다.

'언어 감지' 탭을 선택하고 다시 시도했습니다. 물론 '한국어' 번역이니까 번역 결과물을 그대로 두고요.

번역 결과

번역에 성공하면 '번역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버튼을 클릭하고 다운로드했습니다. 이름이 같아서인지 'gimpmanual.pdf(1)이라는 이름으로 폴더에 나타났더군요.

선택해서 우클릭하여 'PDF 리더 프로그램'을 선택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된 결과물

이상 구글 번역기를 통해 문서 파일을 통째로 번역하는 것을 시도했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