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이형을 위한 스마트폰 기초

떠오르는 메타버스

by easyfly 2021. 9. 10.
반응형

메타버스

메타(Meta) + 버스(Verse)
초월의 의미인 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이것이 과연 미래 사회를 이끄는 화두가 될까? 온라인에서 실감나는 회의를 하고, 가상 사물을 조작하여 실제 경험하는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형님!

변해도 너무 변하는 요즘, 멀미날 정도이시죠. 4차산업혁명 운운하더니만 이제는 [메타버스]가 소리도 없이 우리 옆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오늘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2021 광주 ACE Fair]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곳을 다녀오는 길입니다.

메타버스 회의 시스템

코비드19 이후 급격히 늘어난 원격회의 등 온라인 모임이 이제는 메타버스 원격회의로 훌쩍 뛰는 모습입니다. 제 체험으로는 별로 실감나는 툴은 아니었는데, 변화가 빠르다보니 얼마있으면 실감나는 회의툴이 나오지 싶어요.

온라인에서 자신을 대신하는 아바타들이 모여 회의도 하고 대화도 나눔

벌써 적용하는 대학과 기업이 있다고 하니, 참으로 빨리 변한다는 생각입니다. 아래는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로지라는 가상인간입니다. 이 친구는 영원한 22세라고 하네요. 어떤 광고 영상에서 역동적인 춤으로 주의를 모은 그 인간입니다. 영상 속 로지는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기 어려운데다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들었습니다.

가상인간 로지 생성 과정

오늘 전시회에 다녀온 느낌은 조금은 황당했지만, 변화를 즐길 수 밖에 없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제페토]와 [ifland]도 깔았습니다. 일단 방을 만들었습니다. 전혀 어울리지 않는 [공부하는 노년]이라는 방을. 아니 방이 아니라 [Land]를. 가상의 공간에 내 땅을 만들어 올린 것입니다. 같이 놀 친구가 언제 생길지 모르겠으나... 뭐, 기다려보죠.

ifland의 공부하는 노년 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