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교육/스마트폰 활용 팁

[스마트폰] 슬기로운 KT 모바일 요금제 활용기

by easyfly 2024. 6. 2.
반응형

슬기로운 KT 모바일 요금제 활용

지난해까지는 교육상 필요한 데이터가 많았기에 무제한 요금제 일종을 썼습니다. 100기가바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LTE 요금제로 허용량을 벗어나도 낮은 속도이기는 해도 데이터가 제공되는 요금제였습니다. 한 달에 100기가바이트는 엄청난 데이터였기에 핫스팟을 비롯해서 교육 중에 필요한 학습자 와이파이를 도와주기도 했습니다. 올해부터는 교육을 떠났기에 요금제를 손봤습니다.

 

KT의 장기 이용자 쿠폰, 장기혜택쿠폰

이 쿠폰은 장기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쿠폰입니다. 쿠폰이란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없어지기 때문에 방치하면 이용자만 손해를 보는 구조입니다. 저는 그동안 이 쿠폰이 있다는 사실은 알면서 워낙 넉넉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눈길도 주지 않았던 제도였습니다.

장기혜택쿠폰

올해 제 재정을 생각해서 요금제를 변경하면서 처음에는 한달에 3기가 정도 사용이 가능한 요금을 선택했다가 아예 달에 350메가바이트만 사용할 수 있는 만원 미만의 요금제로 변경했습니다. 대신 쿠폰을 적절하게 등록해서 사용할 생각으로.

 

그게 가능한 것은 어디를 가나 와이파이가 터지는 것이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입니다. 심지어 버스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데 굳이 비싼 데이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더군요. 물론 집에서는 인터넷을 신청해 사용하기 때문에 귀가 후 와이파이 사용은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아직도 남은 쿠폰 3장

 

쿠폰은 등록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내년이 되면 새로운 쿠폰이 제공되고 올해 사용 가능한 쿠폰은 해지가 됩니다. 제 경우는 무료통화나 밀리의 서재 등을 이용하지 않고 제 요금제에 맞는 'LTE&3G 데이터 2GB'를 등록해서 사용합니다. 달 평균 2기가바이트 정도 사용하고 있는 셈인데, 쿠폰이 거덜 나면 그때 요금제를 적당하게 바꿀 요량으로 이리 등록했습니다. 

쿠폰 등록

 

정리

쿠폰은 통신사에서 사용자들에게 돌려주는 혜택이기는 하지만 수단이 얄팍합니다. 쿠폰 사용은 요금제 절약으로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회사나 대리점 모두 적극적으로 안내하지 않습니다. '권리 위에 잠든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는 법리가 있지 않습니까. 우리 스스로 자신의 권익을 찾아 누릴 수 있도록 '슬기로운 모바일 생활'을 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