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모바일에서 파파고 활용

by easyfly 2022. 3. 24.
반응형

파파고 학습카메라 활용

노년에 영어 공부를 시작하셨다고요.

잘 하셨습니다.

노년에 공부만큼 좋은게 없는 것 같아요.

비교할 필요도 없고, 비교당할 일도 없고. 시험에 내신에 쫒기지도 않고. 자신의 분수에 맞는 학습을 하면 되니까요.

'취미공부' 아님, '공부취미'
이런 비슷한 것 아니겠어요.

그런데 형님께서는 어학을 선택하셨네요. 이 나라 국민이라면 적어도 6년간은 1주일에 5시간 이상 공부했던 영어. 이것을 선택하신 일, 잘 하시겁니다.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파파고를 활용하면 게임 즐기듯 영어를 공부할 수 있지 싶어요.

파파고 학습카메라

모바일용 파파고에 학습카메라가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시게요.

모바일 파파고 학습카메라

영어 텍스트에 들이 댑니다. 대상을 스캔하면서 글자를 인식합니다.

텍스트 인식

학습 영역을 선택하라네요. 사방 파란색 조절점을 통해 적절하게 맞춰줍니다.

선택 완료

AI가 작동되면서 글자를 인식하고 그에 대한 번역 내용이 아래 올라오네요. 본문을 적절하게 단락으로 나누어 번역한 내용이 원문과 비교돼서 올라옵니다.

본문 번역

손가락으로 스크롤해서 올려가는 본문 옆에는 단어가 있습니다. 본문 단어 중에 학습에 필요한 것들을 참고할 수 있게 했네요. 발음까지 들을 수 있도록.

본문과 단어

단어는 추천되고 있군요. 본문 학습에 필요한 단어를 추천, 놀랍습니다. 옆에는 친절한 발음 아이콘까지. 한국인 감성을 고려해서.

추천 단어

단어나 문장을 자신의 노트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도 있군요. 노트에 저장해두면 복습에 도움되겠네요.

노트 저장

참, 노트에 저장하려면 로그인하셔야죠. 자신의 네이버 계정 노트에.

저장된 노트로 열공하시길.

로그인 및 화경 설정

이렇게요.

복습

열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