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

크롬에서 게스트모드 사용하는 방법

by easyfly 2021. 9. 29.
반응형

크롬 시작창의 의미와 변화

크롬브라우저는 구글의 작품입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많은 편익이 따릅니다. 동기화를 통해 같은 북마크를 사용하는 것부터. 비밀번호 저장 기능까지. 자신의 개인용PC에서는 크롬브라우저 로그인을 통한 이용은 여러가지 편리함을 제공받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편리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보안에 주의를 많이 기울여야 합니다.

개인 PC에서 로그인

특히 도서관이나 대학의 공용PC를 사용할 때 자칫하면 크롬로그인을 한 상태로 컴퓨터 사용을 끝내는 경우는 바로 자신의 정보를 그대로 남겨놓고 나오는 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PC가 아닌 경우에는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게스트 로그인 방법과 활용

크롬 시작화면에서 [게스트 모드]

크롬 브라우저에서 [게스트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크롬북을 사용하듯이 브라우저를 열면서 [게스트 모드]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게스트모드는 사용자모드에 상대되는 개념으로 컴퓨터의 자신의 정보를 남기지 않고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손님으로 남의 집을 방문해서 주인처럼 행세할 수는 없는 법. 그러기 때문에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그러나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에 그런 불편함은 감수해야겠죠. 다른 사람이 사용중인 컴퓨터의 크롬브라우저에서 [게스트 모드]로 접근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중인 크롬브라우저 사용자 프로필

사용중인 크롬브라우저 사용자 프로필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작은 팝업창이 뜨면서 [기타 프로필]이 서비스 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는데, [게스트]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필 선택 후 기타 프로필 창

위와 같은 절차에 의해 게스트모드로 시작된 브라우저에서 자신의 흔적이 발생하지 않게 공용PC 또는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