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활용 기초
유튜브에도 채널이 필요합니다.
채널은 구글 계정에 기초합니다. 유튜브는 구글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계정이 유튜브 계정입니다.
그러나 '구글계정=유튜브채널'은 아닙니다. 유튜브 채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개인 채널', 또 하나는 '브랜드 채널'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4igT/btrFUcTREtl/ZRfIRIdfj8poQUxMiHKKXk/img.png)
채널에는 5개 메뉴가 있습니다. 홈, 탐색, Shorts, 구독, 보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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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구독과 알림
구독이나 댓글을 달 때, 필요한 것이 자신의 채널입니다. 아래는 '알릴레오 북's'를 구독하고 알림을 설정하는 중입니다. 구독과 알림, 보관을 위해 채널이 필요합니다. 채널은 유튜브 활동의 관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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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숏츠
요즘 유튜브에서 신경쓰는 부분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접근을 용이하게 문을 넓히는 것이 구글 정신입니다.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인 채널 외에 브랜드 채널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채널'은 '개인 채널'에 비해 융통성이 넓습니다. 브랜드 채널 개설은 나중으로 미루고 숏츠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간단한 방법을 연습 하시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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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을 만들거나 올리기 위해 아래 중앙에 있는 '+'를 누릅니다. 올라오는 메뉴 중 'Shorts 동영상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동영상 업로드'는 이미 만들어진 영상을 올리는 메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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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을 찍기 위해서는 아래 빨간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메라 방향은 우상향에 화살표 두개 그려진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대상이 선택되면 시작합니다. 이미 촬영한 영상을 사용하려면 왼편 미리보기 창에서 고르면 됩니다. 빨간 버튼 위 '15'란 숫자는 영상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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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촬영된 영상을 선택한 것입니다. 친구가 코로나 유행 전인 2019년에 입국하여 아버님과 함께 찍은 영상입니다. 이번 2월에 백수를 채우시고 소천하신 아버님과의 3년 전 어버이날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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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막도 넣습니다. 자막 지속 시간은 타임라인에서 해결합니다. 짧은 영상이라 시종을 같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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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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