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 케어 자가 진단
디바이스 케어란 설정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디바이스를 보살피는 것입니다. 요즘은 '케어'라는 용어가 일반화될 정도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더군요. 스마트폰을 '의인화' 했다고나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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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에 따라 메뉴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갤럭시 S20'입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디바이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저장 공간', 'RAM' 등.
위에 열거한 디바이스 정보는 제가 이미 포스팅한 글을 참고 바랍니다.
여기서 소개할 내용은 '자가 진단'입니다. 자신의 폰 상태를 점검하는 것입니다. '디바이스 케어'의 여러 항목 중에서 제일 아래 배치된 추가 관리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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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에는 시간이 꽤 소요됩니다. 각 아이콘이 배열되어 있으니 '필요한 항목'만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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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진단 시작' 버튼을 누르면 25가지 기능 모두를 점검합니다. '건너뛰는' 기능이 있으니 불필요한 경우나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경우는 '건너' 뛰세요. 제 폰에는 유선 헤드폰 지원이 안 되는 무선 블루투스 전용입니다.
건너뛰기로 생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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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이어서 '계속' 할 수 있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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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진행을 하려면 '계속'을 선택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진단을 하려면 '다시 시작'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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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 결과
제 경우는 배터리에 문제가 있습니다. 사용한 지 2년이 넘다 보니 '배터리'에 문제가 지적됐습니다. 내일은 AS센터에 들려보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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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세한 내용은 본인이 하나하나 진단을 실시하면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폰에 대한 이해도 깊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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