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움직이는 모든 분야로 확대된 카카오 어플, 카카오T

by easyfly 2023. 1. 12.
반응형

카카오 T

카카오는 2015년 4월 1일 '카카오택시' 출시를 시작으로 카카오택시가 시작됩니다. 같은 해  '김기사', '카카오택시 블랙', 2016년 2월 24일에는 '카카오내비'를 연달아 출시하였습니다. 2월 29일에는 파크히어라는 주차 예약 앱을 서비스하던 파킹스퀘어(김태성 대표)의 전 지분을 인수하면서 카카오의 교통 플랫폼 구축 계획이 가시화되기 시작합니다. 카카오는 파킹스퀘어 인수합병 이전에도 파킹스퀘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파크히어 앱에 카카오 계정 및 다음 지도를 연동한 바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는 택시에서 시작해서 움직이는 모든 분야로 사업을 확대한 앱이 '카카오 T'가 되겠습니다. 여기서 'T'는 'Taxi'가 아닌 'Transit'을 의미합니다.

 

 


카카오T 홈

카카오 T의 홈은 운송, 연결과 관련된 일반적인 아이템이 몽땅 들어 있습니다. 택시, 바이크, 기차 등 다양한 분야가 함께 나옵니다. 

 

카카오T '홈'


 

카카오T 마이카

마이카에서는 자신의 차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자신의 차에 대한 정보가 위에 표시되면서 '대리', '주차', '내차 팔기', '내차보험'까지 자신의 소유 차량에 관련된 모든 것이 다뤄지군요.

 

카카오T '마이카'


 

카카오 T 여행

카카오T 여행 메뉴 탭을 열면 '렌터카', '항공', '기차', '해외여행', 그리고 '괌택시투어'까지.

 

그중에서 '기차'를 들어가면 기차 예매를 기존의 카카오톡 길찾기와 연결하여 자신이 지금 있는 곳에서 목적지까지 과정을 안내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지금 있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서울 경복궁을 간다면 가까운 기차역 안내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열차표를 예매하는 과정까지. KTX나 SRT의 예매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도 예매가 가능하도록 했군요.

카카오T '여행'

'택시예약'은 카카오택시와는 달리 택시를 예약하는 서비스이군요. '렌터카' 예약도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편리하겠습니다.


 

정리

카카오 T는 한마디로 움직이는 모든 것을 어플 하나로 해결하려는 의도가 느껴집니다. 대중교통에서 렌터카까지, 그리고 국내여행부터 해외여행까지.

 

심지어 자전거와 택배까지. 그리고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