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일단 국내 주요 검색 포털인 네이버를 기준으로 검색량이나 노출 영역을 비교 검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 키워드는 첫째, '네이버 광고시스템의 키워드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둘째는 '자동완성 검색어와 연관 검색어'를 활용하는 방법.
여기서는 첫번째 방법만.
네이버 메인 하단의 '비즈니스.광고'를 선택하고 밑으로 쭈욱 내려가면 '네이버 광고'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검색광고입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검색광고]를 선택합니다.
검색광고로 들어가니 로그인 화면이 뜨네요. 네이버에 가입하면 당연 로그인이 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닙니다. 동의를 하고 가입 절차를 밟았습니다.
가입하는 과정에서 유선전화까지 묻는군요. 스마트폰전화만으로 과정이 끝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저도 070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그 과정을 넘겼습니다.
가입 환영의 메시지가 스마트폰과 워치로 울리군요. 네이버 수익이 생기는 과정이라 대접이 달라지네요. 제 목적은 광고를 하겠다는 것은 아닌데......
위를 보니, 금남로 518기록관 옆에 있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이런 교육을 담당하는 것 같군요. 전에 들렸는데 시설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그런 교육 시설을 이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저는 광고주로서 보다는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좋을지를 이곳을 이용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제 머리에 굴러다니는 키워드 몇개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구글타임라인과 구글포토 등을 입력하고 여차해서 '공부하는노년'도 입력해 봤습니다. 순위는 구글포토가 가장 앞서고 '공부하는노년'은 10미만으로 거의 검색이 이루어지지 않는 키워드였습니다. 그러기에 '공부하는 노년'이라고 검색하면 제 사이트가 줄줄이 나오지요. 검색 입력이 없는 키워드는 이렇게 입력하면 메인에 올라올 확률이 높은거죠.
공부하는 노년 공노사노 김병한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컴퓨터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소 액셀에 해당되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시작하기 (0) | 2021.09.10 |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 수집 요청 (0) | 2021.09.09 |
모비즌 미러링 사용법과 모비즌 미러링 서비스 종료 (0) | 2021.08.30 |
크롬에서 구글 로그인 2단계 인증 (0) | 2021.08.28 |
카카오맵에서 정확한 선산 위치 알아내기 (0) | 2021.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