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 수집 요청

by easyfly 2021. 9. 9.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블로거들이 자신의 포스트를 검색에 잘 노출시키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서비스합니다.

 

저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네이버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활용해서 지금까지 수집이 가능한 페이지를 올렸습니다. 50개를 넣고 51개째를 올리는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뜨는군요.

일간 요청 수가 넘었다는 메시지

수집 요청에 대한 일일 수량 제한이 있는 것과 관련이 있는 듯 합니다. 하루 50개 이상은 요청할 수 없는데, 51번째를 올리면서 위와 같은 메시창이 출력됐습니다.

사이트 구조의 문제

아직도 여전히 구조개선의 문제 즉 링크관리에서 [!]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링크에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은 찾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HTML구조]는 올바른 형식이라는 확인이 떨어졌네요.

 

변화가 하나 보입니다. 수집 현황에 뭔가 반응이 있다는 얘기입니다. 즉, 9월 8일. 그러니까 어제에 수집된 현항이 있다는 보고입니다.

수집 현황의 변화

수집 현황을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오류에 대한 보고는 없습니다. 마우스로 파란 점을 선택했더니, 수집은 2건, 오류는 0건.

9월 8일 수집 2건 보임

오늘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했으니, 내일이면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요.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했을 때 나타난 결과 메시지입니다. 

페이지 제목과 설명 등이 확인되는 웹페이지 수집 요청 결과

초록색 체크가 뭔가 희망있다는 표식으로 보이는데, 내일이 기대되네요.

 

P.S

2021년 9월 10일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수집현황을 확인했더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9월 9일 수집 현황

반응형

댓글